메뉴 건너뛰기

聚仙閣

카메라

삼성전자 micro SDXC CLASS10 UHS-I U3 EVO Plus

세걸 2018.03.28 21:21 조회 수 : 506

  삼성전자 2017년 출시한 메모리 카드입니다. 읽기 쓰기 속도는 100MB/s 90MB/s. 이 수치는 공식 수치이며 사용환경에 따라서 속도가 다르게나올것입니다. 제가 이미지를 복사하면서 나온 수치는 25MB/s정도밖에 안됩니다. 파일별로 쓰기때문인지 속도가 나오지가 않네요. 일반 문서와 같이 파일이작을수록 나오는 수치는 더 낮습니다.

IMG_2946.jpg

 

  카레라 화소수가아무리 크다고 해도 25메가 정도 되며 촬영하는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영향을 주는데는 FHD QUD UHD 해상도에서 동영상을 촬영할때 쓰기 속도가나오지 않으면 에러가 나고 촬영이중단되거나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수있습니다. 요즘 DSLR 연사기능도 초당 6매이상이 되면서 쓰기 속도가나오지 않으면 이미지가 기록되지 않고 중요한 장면들은 놓치게됩니다. 또한 읽기속도가 나오지 않으면 카메라에서 컴퓨터로 옮길때 한참 기다려야 하고 카페에 가서 커피한잔 하고 와야 할지도 모릅니다.

  가격도 많이 내렸습니다. 작년에 64GB제품 5만원주고 샀다고 좋아했는데 반년도 못쓰고 에러가 자주발생해서 교환하지도 못하고 썩히고 있네요. 서비스센터 찾기가 여간 힘들지 않습니다. 라이프타임이지만 시간 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예전에는 휴대전화 용량이작아서 많이 불편했는데 요즘에는 이거 하나만 사면 끝, 물론 여기에다 게임파일을 설치하지는 않겠죠? 내장 메모리와의 속도차이가 많이납니다. 동영상이나 사진 등 읽기속도가높지않은 파일을 저장해두는것이좋습니다. 빨리빨리 해야 하는작업은 내장저장장치에 두는것이 현명합니다. 아무리 빨라도 100MB/s 밖에 안되니깐요. 더 빠른제품이 있기는 한데 휴대전화가  그속도를지원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고속메모리 1기가에 몇만원 몇십만원 하던것을 생각하면 요즘 구입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