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6출시 소식이 아직도 잠잠하다. 아이패드 출시 초기 넓은 화면에 느려지지 않은 속도 안정성 보안강화 등으로 많은 팬들을 모았다. 아이패드가 발전하면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프로10.5, 아이패드프로12.9, 성능도 점점 좋아지고 활용성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프로12.9 4세대는 전세대와 똑같은칩으로 논란을 일기도 했습니다. 프로 3세대 성능이 너무 좋아서 OS에 성능제한을 걸어놓았다가 풀어놓은것입니다. 아이패드를 견제할 상대가 없으니 이런장난을 친겁니다. 비록 오래전에 개발된칩으로 제작했지만 단일코어성능은 아이패드에어4에 밀리는데 코어수가 많아서 멀티코어에서는 더빠른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미니6에 관심사는것은 아이패드에어4가 너무 잘 나왔기때문입니다. 아이패드같은경우 한세대나 두세대 뒤처진 칩으로 생산하는데 아니패드에어와 미니는 아이폰과 동세대 칩을 사용하기때문입니다. 성능도 좋고 무게도 줄고 부피도 줄이고 베젤도 줄였습니다. 2020년 출시했을때 에어4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비슷핸 성능의 에어3를 가지고 있었고 예약구매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습니다. 이마트 전시장을 지날때마다 에어4에 자꾸 눈길이 갑니다. 아이폰12는 색상을 너무 더럽게 만들었는데 아이패드 에어4의 색상은 너무 밝고 자연스럽게 잘 나왔습니다.
아이패드미니6를 검색하면 대부분 에어4와 똑같이 베젤을 줄이고 화면을 키운다고 예상합니다. 가운데 물리버튼도 없에고 지문인식을 전원버튼에 통합한다고 예상합니다. 에어보다 미니에 관심이 가는것은 주머니에 넣기 쉬어서죠,
수정한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