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은 일찍 도착했는데 일때문에 오늘 개봉했습니다. 충전기는 전력소모가 워낙 적고 전문가 리뷰가 아니기 때문에 전력테스트기나 기타 측량기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 Pro 12.9, 갤럭 탭 S4 10.5 LTE, LG V20,엑스페리아 XZ3+, Vu:3, 여러가지 단말기를 사용하다보면 충전기마다 다르고 충전방식도 다릅니다. 충전기마다 코드 하나를 차지하고 나니 콘센트가 복잡해서 엉망입니다. 프린터 AI 스피커 드라이기 카메라 충전기 등 수많은 장치가 콘센트 하나에 연결하니 사용할때마다 다른 충전기를 찾아서 번갈아 꽂아야 하니 번거롭기만 합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은 멀티 고속 충전기입니다. [카메라 기기 충전은 안됩니다. 혹은 별도 아답터 필요]
인터넷 검색하면서 이제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5개 기기에 충전할수 있습니다. 80와트 까지 지원하니 동시에 5개 장치 충전해도 안전할것입니다. 물론 가격도 안정 되어서 3만원대에 구입했습니다.
박스안에는 충전기 본체 전원케이블 C to C충전케이블 설명서 이렇게 있습니다.
C to C 케일블 돌봉이 되어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 폰이나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사용한다면 사용할수 있습니다. 퀄컴 빠른충전 3.0을 지원하는 기기는 호환되지만 애플 계열 제품은 아직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C타입 PD 두가지 모두 지원됩니다. 파란색으로 된 전포트 퀄컴 빠른충전 3.0 지원합니다. 포트가 4+C 총 5대 스마트기기에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80와트 출력이 가능합니다. 실제로는 그이상이겠지만 부하 그이상으로 하지 않는것이 안전하다고 보며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5V(3A) 9V(2A) 12V(1.5A) 저전력 과전압 과온도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제조한 제품이라 아쉽긴 하지만 국내판매하는 제품은 품질기준이 있기때문에 해외생산 제품이라고 해도 안심하고 써봅니다. 징벌적 손해배상법안이 국내에서는 해당되지 않기때문에 알아서 안전에 신경써야 합니다.
충전기 거치대
거치대 설치후 모습
테이블 없이 그냥 둬야 하기때문에 거치대를 버리고 이렇게 사용합니다. 부하가 많지 않기때문에 발열은 거의 없고 여러대 동시 충전한다고 해도 50와트 정도이니 안심하고 사용합니다. 여름철에는 발열 부하관리 잘해야 합니다. 물론 안전장치는 있겠지만.
갤럭시 탭S4 10.5로 충전시간 체크 해봤습니다. 20분마다 약 10%+-씩 올랐습니다. 90%까지 충전된후에는 충전속도가 급속도로 떨어집니다. 태블릿 배터리가 워낙 용량이 커서 방전후 완충까지 대략 2시간 정도 걸립니다. 하루정일 사용하다가 자면서 충전하면 될것 같아요. 급하게 충전해서 사용한다면 90%미만까지만, 완충하려다가 시간이 많이 걸릴수 있습니다. C타입이나 기타포트를 사용해봤는데 충전 속도는 똑 같습니다. 갤럭시 탭S4가 9V 1.5A 까지 지원해서인지 아니면 동봉된 C TO C 충전 케이블이 15와트 까지 지원하는지는 전문 장비가 없어서 알수가 없습니다. 아이패드는 정품 충전기 케이블이 있는데 언젠가 뻗어 버렸네요. 전용 고속 충전 케이블이 비싸서(C TO 8핀 케이블 개당 25000\) 5.3V 2.4A 지원하는 케이블로 사용했습니다. 밤에 충전기 꽂아놓고 아침에 눈뜨면 충전 완료. 태블릿 두대 충전하면서 다른 단말기도 동시에 충전 할수 있으니 콘센트가 한가 합니다. 휴대폰은 반시간 조금 지나면 그냥 완충됩니다. [충전이 빠른 대신 방전도 빠르네요. 베터리가 다 됬는지 베터리 잔량을 믿을수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