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聚仙閣

앞날

2024년(갑진) 국운[경제] 관리자작성

2023.09.26 16:01:46

  2023년말, 중국은 문호를 전면 개방합니다. 드라마 영화 숙박 서비스업 대부분을 대외로 개방합니다. 중국경제는 너무 힘들어 졌고 한국경제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더이상 개방하지 않으면 명청을 이어 두번째 패쇄시기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문호를 개방하지 않은것은 뒤떨어진 국내 경제환경과 낙후된 국내기업들 때문에 자국내 기업이 독과점을 할수 있기 놔 두었습니다. 그 결과는 일부분 업자들만 배부르고 축적된 자산을 전부 해외로 빼돌려 발전은 커녕 제자리 걸음밖에 할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통신사 사업은 보안과 기밀때문에 절대로 개방 안할것으로 봅니다. ]

 

  부동산 개방, 중국내 지금 부실부동산이 엄청 많습니다. 맹목적으로 개발하여 실거주가 없는 유령도시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런지역을 중심으로 대 외국인 특별구로 지정하여 외국인 명의로 부동산을 보유할수 있게 해줍니다. 한국자금의 유입으로 아파트 단지가 완공되고 글로벌식 인테리어가 들어가게 되며 주변 상권이 활성화 하게 됩니다. 인구의 유입을 장려하기 위해서 초기 입주자의 아파트구입 자금을 전액 저금리로 대출해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깡통이기때문에 인테리어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주변 편의시설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마트 혹은 대형유통사가 동반 입주할수 있습니다. 방화벽이 없는 초고속 인터넷이 아파트 단지에 들어서게 됩니다. 

hong-kong-102568_1280.jpg

 

  문화관광 개방, 드라마 영화 오락 연예 엔터 사업을 개방합니다. 정치색채가 없는 영화 드라마가 중국내 각 방송사가 판권을 사갈수 있습니다. 각종예능 프로그램도 라이센스 양도방식으로 중국내 각 방송사에서 제작 방송하게 됩니다. 중국내 방송사는 이미 시청자가 없어진 상태임으로 인기있는 프로그램을 라이센스를 사가는 방식으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사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대부분 드라마나 영화가 이미 중국내 대부분 시청자가 시청을 했지만 공식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정방하게 된다면 시청율이 많이 올라갈것으로 예상 합니다. 따라서 엔터 주가가 고공행진을 하게 됩니다. 주식현재가의 1000%정도로 올라 갈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출처 방송사 홈페이지

  숙박 서비스업, 가장 한국적인것이 가장 글로벌 한것이다. 한국의 바가지가 유명한것은 알겠는데 숙박업이 유명한지는 모르겠네요. 한국의 각종 서비스업이 중국에 진출하게 됩니다. 중국정부에서 지적재산권 상표권 보호를 강화하면서 짝퉁업체가 강제퇴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업체가 중국각 도시에 우후죽순마냥 늘어나게 됩니다. 중국 관광객은 한국으로 오고 전세계 관광객은 다시 중국으로 가게 됩니다.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야 재 방문율이 높기 때문에 일본보다는 한국업체에 개방을 해주게 됩니다. 

 

  중국내 사업이 확장되면서 일자리가 늘어나게 되며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 거주하게 됩니다. 주거수요가 늘어나고 일자리가 늘어나고 소비가 늘어나면서 다시 번화가가 늘어나게 됩니다. 거리가 번창하게 되면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됩니다. 유령도시로 남기기 보다는 조금 발전적인 방향으로 한국을 향해서 개방하게 됩니다. 

 

  이때까지 대중국 수출은 중간재가 대부분 이기때문에 중소기업에게 이익은 없다싶이 했습니다. 중국내 체류 한국인이 늘어날수록 소비재 수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특구일지라도 폐쇄적인것이 아니기때문에 한국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대거 찾아올것입니다. 조금더 고급화 공정을 거치면 인지도가 더 높아집니다. 한국경제에 큰 도움은 안되지만 꾸준한 매출증가로 중소기업이 다시 활력을 찾을수 있습니다.

 

  단 예전에 그랬듯이 국가정책의 번복으로 일반인 경제인들이 피해가 없도록 피해예방에 신경을 써야 할것입니다. 중소기업이 당했듯이 롯데마트 이마트가 국제정세 변화에 타격을 받는 일은 없어야 할것입니다. 정상간 협력을 약속할때 정치 국가간 관계가 어떻게 변화가 올지라도 경제인 일반인에 대한 제재는 없어야 합니다. 

수정한 이유 :

위로